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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들도 SNS로 재택알바로 부업하자. 나만의 공장을 만들자!창직 신공 2019. 5. 9. 09:15반응형
우선 SNS가 무엇인지 모두들 잘 아시겠지만, 간략히 정리해봤어요. 나무위키에 치니까 잘 정리되어 있네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 Social Networking Site)는 인터넷 또는 인트라넷 등의 전자 네트워크로 서로의 소식을 주고받는 등 사교활동을 하는 전반적인 서비스들을 일컬어 말하는 말하는 거는 다들 아시죠? 초기엔 지인간 소식을 공유하는데서 출발했지만, 지인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플랫폼으로도 진화하고 있어요. 그 진화가 발전하여 현재 SNS는 마케팅 플랫폼이며 돈을 벌어주는 공장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SNS매체들 중 돈을 못벌어서 망한다는 서비스가 있나요?
SNS는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여기세 물건을 팔거나 서비스를 팔거나 어떤 형태의 마케팅이 가미된다.
과거 방송과 신문이 정보를 주소 재미를 주면서 그 위에 광고를 올리는것과 다를것이 하나도 없다.
SNS의 다른정의?
나무위키에 SNS라고 치면 이렇게 많은 SNS서비스가 나와요
SNS는 엄연한 영어 단어가 맞으나 영어권 국가 사람들에게 SNS라는 단어는 사전에서나 볼 법한 단어다. 일상 생활에서 대부분 Social Media(소셜 미디어)라는 표현을 쓰고 있어요. 이렇다보니 SNS라고 하면 이처럼 못 알아 듣는 경우도 많아요..
이런 SNS의 발전 경향은 다음과 같은 것 같아요.
1. 사람들이 좋아할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미와 정보를 주고 있죠.
2. 사람들이 끌어모아서 Traffic을 증가시킨다.
사람들이 모여서 트래픽이 증가하면 바로 매출로 연결되니까요.
3. 광고및 전자상거래를 넣는다.
이게 실제적인 수익을 얻는 방법이죠.
4. 수익성을 올릴 수 있는 BM을 만들고 IPO를 진행한다.
회사를 상장해서 큰 돈을 버는거죠.
5. 마케팅등을 통해 회사를 확장시킨다.
그럼 이러한 발전이 가능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1. 트래픽이 몰리는 곳에 광고를 통해 상품판매가 가능한 상거래 공간이 만들어진다.
2. 브랜드 제고를 통해 쇼핑몰이나 온라인, 오프라인매장으로 고객을 유도한다.
3. 자사의 사이트나 쇼핑몰로 트래칙 유도도 가능하다.
그러면 이러한 SNS를 활용하는 직장인들의 전략은?
1. 업무영역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축적하여 브랜드화
2. 취미생활을 브랜드화
3. 자신의 일상을 데이타화
4. 커뮤너티를 만들고 활성화
주변에 보면 유튜브, 인스타그램등으로 유명해지고 돈을 벌고 있는 많은 사람들을 알고 있다. 이들은 현재 공중파방송의 연예인 만큼이나 SNS에서 유명합니다. 즉 일반인도 충분히 자신을 브랜드화 하거니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들이 실제적인 수익을 만들어 내는 과정은 다음과 같아요.
1. 트래픽을 유도해서 광고를 한다.
2. 자신의 업무 영역에 대한 정보공유 및 판매
3. 개인브랜드화를 판매
4. 쇼핑몰
5. 전문성을 가지고 브랜드화
직장인의 실제적인 실행방안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실행력입니다. 아무리 아이디어가 좋고 전략이 좋아도 실행이 없으면 소용이 없어요.
1. 블로그를 만든다. 어떤 주제라도 좋아요.
2. 1일 1포스트. 이게 생각보다 힘들지만, 한줄이라고 써보세요.
3. 블로그 확장 및 트래픽 생성 - 글을 쓰다보면 실력이 늘어나요.
4. 제휴마케팅을 통해 수익모델을 실험해본다.
5. 통신판매업등로하여 쇼핑몰 실험을 해본다.
6. 커뮤니터 생성(인터넷 카페등)
이 중 하나만 꼽으라면 블로그 만들어서 1일 1포스트를 1년간만 해보면 길이 보일 것이다. 즉 블로그로 일정 부분 트래픽과 이웃 또는 팔로워를 만들어 놓으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등으로의 확장이 용이해집니다.
결국 회사를 다니면서 SNS에 각자의 공장을 하나씩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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