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바타3 개봉일과 러닝타임카테고리 없음 2023. 5. 22. 19:14반응형
아바타3 개봉일과 러닝타임 영화 ‘아바타’의 두 번째 이야기 ‘아바타: 물의 길’이 국내에서 천만 관객을 넘어서는 대흥행을 기록한 후 후속작인 ‘아바타3’에 대해서도 많은 관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바타2이미 사전에 공개된대로 시리즈 2편과 함께 3편 역시 동시에 촬영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화 아바타3 정보를 미리 알아보겠습니다.
1. 아바타3 정보
2023년 4월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는 ‘아바타3’가 내년 12월 개봉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극장에서 개봉하는 영화판 외에도 OTT 디즈니+를 통해 9부작 시리즈가 공개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용적인 면에서 시간의 큰 흐름이 있습니다.
아바타3 출연 배우인 조 샐다나는 현지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 ‘아바타3’의 작업이 약 70% 끝났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 현지 매체들은 ‘아바타3’의 북미 개봉일을 내년 12월 20일이 될 것으로 점치고 있지요. ‘아바타: 물의 길’이 개봉한 지 꼭 1년 만입니다.
‘아바타: 물의 길’에는 전편에 없었던 아역 배우들이 여럿 등장했습니다. ‘아바타’ 시리즈의 존 랜도 프로듀서는 지난달 현지 매체 스크린 랜트와 인터뷰를 갖고 “‘아바타3’과 4편의 1막까지 촬영을 모두 마친 상태라고 합니다.
아역 배우들이 더 성장하기 전에 촬영을 마무리해야했다”고 하네요. 그에 따르면 ‘아바타4’는 1막과 2막으로 나뉘며, 1막과 2막 사이에는 시간차가 있는 것으로 전망됩니다.
2. 아바타3 러닝타임
아바타3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러닝타임이 무려 9시간에 달하는 가완성본을 넘긴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지 매체들은 ‘아바타3’의 최종 러닝타임이 9시간 가량이며, 이는 디즈니+를 통해 9부작 시리즈로 공개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영화관에서는 이를 축약한 극장판으로 개봉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감독이 제임스 카메론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후속작의 길이가 9시간이라는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감독은 이미 3편의 장대한 스케일을 예고했으니까요
3. 아바타3 줄거리
영화 아바타3 줄거리는 아바타 2와 마찬가지로 전작에서 이어지는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그 내용을 알지 못해도 해당 편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시리즈 하나하나가 모두 명확한 결말을 맺게 집필했습니다. 그래서 아바타2가 실패해도 아바타3로 끝낸다는 것인데, 앞서 말했듯이 그럴 일은 전혀 없어 보이죠.
아바타2와 동시에 촬영되었다고는 하지만 아바타3편에 대해서는 나온 정보가 많지는 않지만, 아바타1, 2는 나비족이 인간의 탐욕으로 인해 일방적인 피해자로 묘사되었다면, 아바타3에서는 정 반대로 나비족에게 적의가 전혀 없는 인간 세력과 사익과 탐욕을 목적으로 인간을 공격하는 나비족 세력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독 제임스 카메론은 '아바타 3'에는 완전히 새로운 문화가 등장한다며 열대우림, 북극, 사막, 바다 등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생물과 문화가 펼쳐질 것이라고 전했지요. 우리는 인물 디자인뿐만 아니라 문화 디자인도 했다고 합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말대로 북극, 사막, 화산 등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아바타'의 숲과 '아바타: 물의 길'의 푸른 바다는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분명 같은 판도라 속이지만 각기 다른 매력을 주는 세 공간은 다가오는 후속작에서 펼쳐질 그들의 여정에 호기심을 자극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바타 3에서는 나쁜 나비족이 등장할 것이라 예고있으며 이들은 화산에 사는 '애쉬(Ash) 피플'입니다. 우나 채플린이 연기할 바랑이 지도자로 이들은 굉장히 공격적이라고 합니다.
존 랜도의 인터뷰에 따르면 '아바타 3'의 배경은 화산으로 확정됐으며, 네이티리와 설리의 가족이 언제 판도라의 사막 혹은 북극에 갈지는 언급되지 않았습니다.4. 아바타3 출연진
아바타3 출연진
아바타3 출연진을 보면 위에 보이는대로 아바타1, 아바타2 주인공들이 대부분 그대로 나오는데, 영국 출신의 배우 데이빗 듈리스와 스페인 출신의 우나 채플린이 새로운 등장인물로 3편부터 합류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잘 아는 미셸 여, 양자경 역시 후속편에 합류합니다.이중 데이빗 듈리스와 우나 채플린는 나비족으로, 양자경은 인간인 카리나 모그 박사 역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특히 아바타3'에서는 나비족의 적재적인 인종 '불의 부족(애쉬 피플,Ash People)'이 등장합니다. '왕좌의 게임'에 출연했던 찰리 채플린의 손녀 우나 채플린이 그 리더 역할을 맡는다고 합니다
외에는 아직까지 이들이 맡은 배역에 대해 알려진 것은 없어요.
5. 아바타3 개봉일
아바타 3는 2024년 12월 20일에 개봉할 예정이며, 2026년 12월 18일과 2028년 12월 22일에 추가 개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 개봉일 확정은 하반기정도 되어야 좀더 구체적인 날짜가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에도 한국은 제일먼저 개봉하는 국가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카메론 감독이 국내 개봉을 통해서 재미를 많이 보아왔으니까요.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