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종원, 정용진 콜라보 이마트 붕장어 밀키트카테고리 없음 2020. 8. 11. 08:46반응형
백종원과 정용진의 콜라보가 연일 히트네요. 두 사람의 선행을 보면 세상은 아직 선한 영향력이라는게 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향후 기업의 마케팅 방법에도 변화가 필요한 시점인것 같아요. 요즘 유튜브에 뒷광고가 난리인데.. 같은 광고를 해도 어떤 사람들은 칭찬을 듣고 다른 이들은 비난을 받고 있으니까요.
이번에는 이마트 붕장어 밀키트예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부탁으로 어민 지원사격을 위해 출시한 제품입니다. 강원 강릉 못난이 감자, 전남 해남 왕고구마에 이어 이번 달에는 바다장어(붕장어)네요. 연이어 '상생 아이템' 흥행에 성공하면서 '착한 이마트' 이미지도 공고화하고 있어요. 세상에 선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맛남의 광장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 인기 너무 좋아요. 이마트에 가보니 붕장어 밀키트가 정말 품절이더라구요. 많은 점포에서 품절이 되고 있다는 소식은 들었는데, 실제로도 가보면 품절이예요 ㅠㅠ.. SSG닷컴에서도 매진된 뒤 추가 입고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태라고 하네요.
지난 6일 방송된 SBS TV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수출길이 막혀 재고가 쌓인 통영 바다장어(붕장어)가 소개되었어요. 통영 지역에 적체된 바다장어는 약 900톤으로, 대부분이 곧 폐기될 예정이라고 하더라구요.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어업을 하면 붕장어의 공급은 늘어나는데 소비할 곳은 없다는 안타까운 소식이였어요.
백종원은 "장어를 손쉽게 마트에서 만날 수 있는 인프라를 생각해보자"며 바다장어 간장덮밥과 무조림을 개발했고 키다리아저씨에게 SOS를 쳤어요. 방송에서 '키다리 아저씨'와 협상을 벌이죠. 우리 모두 아는 것처럼 키다리 아저씨는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예요. 이미 여러번 '만남의 광장'에서 앞서 정 부회장은 백종원의 부탁으로 강원도 못난이 감자, 해남 왕고구마 등 농산물 재고를 이마트에서 판매해 완판을 기록하고 기업 이미지까지 올리는 일거양득을 올리고 계시죠.
백종원은 이마트 상품 바이어들에게 직접 조리한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이마트 붕장어 밀키트)를 직접 선보였어요. 바이마트 상품 이어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냈주었고 지난 6일 '맛남의 광장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이마트 전국 지점에 출시했어요. 출시하자마자 정말 인기가 많았다고해요.방송이 나간 뒤 SNS에 바다장어 밀키트 관련 후기가 정말 많이 올라와요. 여름철 보양식으로 몸보신을 위해서 사시는 분들도 많고 가격도 정말 저렴하네요.
이마트에서는 바다장어(붕장어) 요리가 쉽지 않아서 대부분 구워드신다고 해요. 하지만 백종원 레시피로 만든 붕장어 밀키트는 가정에서도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는 한정판이 아니라 정규 상품으로 계속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반갑네요.
가격도 정말 착해요. 맛남의 광장 바다장어 무조림 한 팩(990g)의 가격은 1만9900원이지만, 해양수산부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행사의 일환으로 신세계포인트카드 회원 1인당 20%를 할인해요. 게다가 행사 카드로 결제해 10%할인까지 받으면 1만3930원에 구매할 수 있어요
지금 현재 각 매장에선 품절 상황으로 구매하기 쉽지 않은 상태입니다. 저도 저녁 늦게 갔다가 품절이라고 해서 못사고 다음날 오전에 가서 구입했어요.
내용 구성을 보면 집에서 요리해서 먹기 정말 편리해요. 바로 간편식으로 해먹기 좋게 해놨어요. 바로 요리를 할 수 있고 별도 손질도 필요없어요.
요즘 이런 상생 마케팅은 최근 유통업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는 것 같아요. 만남의 광장외에도 편스토랑도 판매액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어요. 요즘처럼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어민들과 농민들의 판로 확대와 상생을 위해 MOU를 맺거나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는 업체들도 많아요.유튜브 뒷광고로 인해 요즘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점점 줄어들것 같지만, 이렇게 선한 영향을 미치는 콘텐츠와 상생 마케팅은 향후에도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농어민과의 상생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모든 기업인들이 착하거나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점점 이런 선한 영향력을 가지고 함께 살아가는 기업들이 성장하고 발전해나가는 환경이 되었으면 싶네요.
요즘 백종원과 키다리 아저씨 정용진 부회장의 선한 영향력이 너무 보기 좋아요. 앞으로도 쭉~~~ 좋은 일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우리는 좋은 제품 싸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구요.
반응형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