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기 총재 하향 위험에 대해 경고 유럽 중앙 은행은 금리 유지경제 신공 2019. 4. 11. 05:30반응형
요즘은 금리를 정확히 보고 있어야 합니다. IMF가 유럽시장의 경제전망을 계속 낮추고 있고 특히 독일의 경제전망을 낮춤면서 금리를 올리지도 못하고 내리지도 못하기에 현재는 유지하고 있다.
유럽 중앙 은행 (ECB)은 국제 통화 기금 (IMF)이 유로존 경제의 경제 성장 전망을 급격히 하향 조정 한 직후 수요일에 안정을 유지했다. ECB는 경기 침체의 심화되는 분위기 속에서 통화 정책을 강화하기위한 계획을 철회해야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마리오 드라 기 (Mario Draghi) ECB 총재는 최근 몇 주간 정책 입안자들이 수집 한 자료는 유로존의 "성장세 둔화"를 확인했다고 경고했다. 지정학, 보호주의 및 이머징 마켓과 관련된 경제 불확실성은 향후 몇 달 동안 투자자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독일의 10 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유럽 고정 수입 자산의 중요한 벤치 마크이자 투자자를위한 안전한 피난처로 여겨지는 Draghi의 의견에 비추어 부정적인 영역으로 떨어졌다. 유로화는 또한 달러 대비 0.3 % 하락한 1.1232 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한계 대출 기관 및 예금 시설의 이자율은 각각 0 %, 0.25 % 및 -0.40 %로 변하지 않을 것이다. 인플레이션을 높이고 성장을 촉진시키기위한 노력으로 2011 년의 유로화 신용 위기 이후 기록적인 최저치를 기록했다.
단일 통화를 공유하는 국가들의 유로존 중앙 은행은 12 월에 막대한 채권 매수 프로그램을 중단했다. 그러나 정서가 급격히 떨어지고 해외 수요가 약해지면서 정책 입안자들이 더 많은 자극을 발표해야한다는 압력이 높아졌다.
2단계 시스템
Draghi는 조심스럽게 중앙 은행의 첫 번째 위기 이후 금리 인상과 수년간의 부정적인 금리 부작용에 대한 추가 시장 지연에 대해 시장 투기를 언급했다.
이번 주 워싱턴 D.C.에서 열린 IMF의 봄 회의에 고위 정책 입안자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평소보다 일찍 만난 투자자들은 소위 은행 적립금에 대한 2단계 시스템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이해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었다.
Draghi는 이전에 ECB가 부정적 비율의 부작용을 완화해야하는지 여부를 결정해야한다고 말했지만 수요일에 2 단계 시스템을 결정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주장했다. 이 법안은 스위스와 일본의 중앙 은행이 취한 움직임과 마찬가지로 부정적인 요율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의 일부를 은행에서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이 접근법은 은행들이 ECB의 과잉 준비금에 대해 연 0.40 %의 연봉을 지불하는 것으로 부분적으로 면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많은 대출 기관들이 낮은 수익성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시점에 은행의 이익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ECB 집행위원회의 일부 회원국은 그러한 움직임에 찬성한다고한다.
그러나 ECB에서 향후 인사를 변경하면 2 층 시스템에 대한 토론과 금리 인상 가능성을 향후 수개월에 걸쳐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ECB 수석 이코노미스트 피터 프라에 (Peter Praet)와 함께, 드라 기 (Draghi)는 10 월에 사임 할 예정이며, 정책 입안자들은 새로운 지도자들이 책임을지기 전에 통화 정책의 근본적인 개혁을 협상하는 것을 꺼려한다고 생각된다.
뱅가드 자산 운용 (Vanguard Asset Services)의 선임 경제학자 알렉시 그레이 (Alexis Gray)는 CNBC 수요일에 ECB가 향후 몇 개월 동안 경기 부양책을 강화하기 위해 다소 허물어 졌다고 발표했다.
화요일 IMF는 올해 세계 경제 성장에 대한 전망을 대폭 축소하면서 경기 둔화로 인해 세계 지도자들이 경기 부양책을 조정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IMF는 또한 유로존의 성장을 급격히 하향 조정했다. 현재이 블록은 2019 년 1.3 %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6 개월 전 예상했던 것보다 낮다.
TLTROs
지난 달 중앙 은행이 발표 한 경기 부양책 중 하나는 일련의 분기 별 장기 리파이낸싱 운영 (TLTRO-III)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유로존에서 은행 대출을 자극하기 위해 설계된 것으로 2019 년 9 월에 시작하여 2021 년 3 월에 끝나기로되어있다.
그러나 Draghi는 TLTRO의 가격 책정은 은행의 통화 정책에 대한 철저한 평가와 경제 전망의 발전을 고려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TLTRO는 ECB가 유로 지역의 은행에 싼 가격으로 제공하는 대출입니다. 결과적으로, 대출 기관은 고객에게 더 나은 신용 조건을 제공 할 수 있으며, 이는 다시 실물 경제를 자극합니다.
이 메커니즘은 2014 년에 처음 소개되었으며 2016 년 3 월에 두 번째로 도입되었습니다.
원문 : European Central Bank holds interest rates as Draghi warns of downside risks
반응형'경제 신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커머스와 승부수는? 정용진의 '초저가 승부수' 상식 이하 가격에 팔아라" (0) 2019.04.11 주식과 금리 그리고 채권과의 관계 (0) 2019.04.11 주식 투자 성공 확률을 높이는 비기 (0) 2019.04.10 2019년 인도 증시 휴장일 (0) 2019.04.05 2019년 증시 휴장일(독일, 영국, 프랑스) (0) 2019.0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