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SN 자회사, 동영상 플랫폼 틱톡 광고대행 계약 체결. 틱톡 새로운 광고 플랫폼정보 신공 2019. 6. 6. 08:23반응형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는 자회사인 비헤이브글로벌이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과 광고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비헤이브글로벌은 틱톡의 중국 및 글로벌 인터내셔널 광고 대행 권한을 취득하게 됐다. 틱톡은 현재 150여개 국가에서 75개 언어로 서비스 중인 글로벌 어플리케이션(앱)이다. 특히 틱톡은 지난해 1분기와 4분기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앱이다.
김세중 비헤이브글로벌 공동대표는 “전 세계 스트클립(짧은 동영상) 열풍을 일으킨 틱톡은 최근에도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에 있다”며 “글로벌 마케팅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제안에 나설 수 있는 매력적인 광고 플랫폼인 만큼 FSN 광고그룹의 해외 사업 확장과 실적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인적으로 광고시장에서는 새로운 먹거리로 보여지는 시장이다. 블로그 마케팅이후 SNS(페이스북, 카카오톡등)을 거쳐서 유튜브 인스타그램이후 새로운 광고 플랫폼으로서 틱톡은 처녀지와 같다.
신규광고 시장으로서 틱톡은 10대에서 30대 여성등에게 영향략을 미치고 있다. 향후 어떤 형태로 광고시장을 확대할지 주목하고 대응할 준비를 해야 할것이다.
반응형'정보 신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YouTube의 새로운 AR Beauty Try-On을 통해 시청자들은 비디오 리뷰를 보면서 사실상 메이크업을 시도 (0) 2019.06.24 애플 아이튠즈 18년만에 사라진다 대체 서비스 공개 임박 (0) 2019.06.06 이마트24, 맛보장 서비스 통했다... 관련 매출 83%상승 (0) 2019.06.06 서울VR·AR엑스포 개막...5G 시장의 활성화 기대감 (0) 2019.05.31 지식산업센터는 캠퍼스 시대, 혁신 선도하는 복합문화단지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 (0) 2019.05.27 댓글